PR [싱글즈] 대박 쇼핑몰 운영자들의 성공노하우 / 쿨앤쿨 곽상준
페이지 정보
작성일11-03-20 11:56
본문
■ [싱글즈] 대박 쇼핑몰 운영자들의 성공노하우 / 2005.11
- 전통죽&장터국밥&가전제품 쇼핑몰 '쿨앤쿨' 곽상준
www.coolncool.com
대학 시절 경매사이트를 보다 호기심에 주변의 중고물품을 팔아봤는데 꽤 괜찮은 가격에 낙찰되는 것을 보고 놀랐다.
이후, 친구들의 물건까지 대신 팔아주며 노하우를 익혀나갔다.
자신감이 붙은후, 본격적으로 경매사이트에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했다.
그 첫번째 상품은 화상캠.
A쇼핑몰에서 기획상품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화상캠을 내놓은 것을 보고 구입해 일정 마진을 붙여 팔기로 했다.
또 다른사이트에서 마술강의CD를 싸게 판매하는 것을 보고 구입해 마진을 붙여 내다 팔았다.
하지만 단기간에 대량판매를 하려니 재고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생겼다.
그때 눈에 들어온 게 찜질방에서 우연히 맛본 호박죽.
다른 상품과 달리 이건 직접 만들 수도 없고, 식품이라 재고 자체가 불가능해 죽 포장지에서 제조사를 확인한후, 바로 공급업체를 찾아갔다.
사업계획서까지 작성해서 한참을 설득해 계약을 따냈다.
이후, 죽판매가 옥션에서 성공을 거두자 인터파크와 같은 대형쇼핑몰이나 홈쇼핑에서도 납품을 요청해왔다.
이때부터 아예 쇼핑몰이 아닌 판매&마케팅대행기업으로 방향을 전환해 죽은 물론 장터국밥과, MP3, TV씨어터등의 판매를 대행해오고 있다.